홍보센터

보도자료
HOME  >  홍보센터  >  보도자료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영남권 대회 금상 유진수

관리자 2023.06.30 09:48 조회 182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소속 장애인 기능선수들이 지난 20일 울산에서 열린 영남권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출전한 모든 직종에서 수상했다.

한국폴리텍 울산캠퍼스 등 4개 경기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6개 직종(기기조립·데이터입력·봉제·바리스타·행정보조·e스포츠)의 우수한 기능 인력을 선발하기 위해 개최됐다.

지난해 바리스타 직종에만 2명이 출전했던 경북발달훈련센터는 올해 참가 규모를 늘려 3개 직종에 6명의 훈련생이 참가했다.

대회 결과, 바리스타 유진수 씨와 데이터 입력 조민상 씨가 금상을, 데이터입력 박혜진 씨와 행정보조 전진후 씨가 은상을 차지했다.

바리스타 분야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고, 데이터 입력 분야에서는 참가자 2명 모두 과제를 만점으로 완성했다.

특히 바리스타 분야 참가자 유진수(자폐성장애) 씨는 지난 1년간 커피머신·라떼아트 등과 같은 전문 바리스타 기술을 연마해 비록 더딜 수는 있지만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음을 보여줬다.

류규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장은 "기능대회는 우수한 장애인 인재 발굴뿐만 아니라 발달장애인들이 도전에 대한 경험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라며 "이번 대회에 출전한 한 훈련생의 경우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신감을 회복하고 우울증 증상도 호전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금상 입상자는 오는 9월 경주에서 개최되는 제40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영남지역 대표로 출전한다. 

 

출처 :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선수들, 영남권 기능경기대회 금2, 은2 수상 - 매일신문 (imaeil.com)